정보통신

구글(Google) inbox 소개

길상이 2015. 6. 13. 08:36
반응형

여러분들은 어떤 메일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대부분의 분들은 네이버 메일이나 한메일(다음메일)을 사용하고 계시겠지요?


자. 지금 구글 메일 즉 지메일(Gmail) 서비스중 inbox 서비스를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inbox는 기존의 메일의 개념과 완전히 다른 개념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어떤 말이냐 하면... 메일 한가지가 하나의 업무라고 생각하고 현재 필요한 업무만 진행하고, 나중에 진행하는 것은 나중으로 미룰수도 있고 항상 보고 싶은 메일은 고정해 놓을 수도 있고 ....


이렇게 설명하면 이해가 잘 안되지요?

자... 이제 설명이 들어갑니다.


아래는 inbox의 스마트폰용 아이콘입니다. 

이 아이콘에 잇는 체크표시가 inbox 메일 서비스의 모든것을 설명해주는 것으로 생각되는데... 아이콘을 정말 잘 만든 것 같습니다.




자... 이제 실행을 해 볼까요?

실행을 해보면 아래 그림처럼 보입니다.


메일들이 많이 와 있네요.

프로모션에는 각종 쇼핑몰에서 온 메일들이고요,

소셜에는 소셜네트워크에서 온 메일입니다.




자.. 이제 소셜을 눌럿 소셜에는 무엇이 왔는지 확인해 봅시다.



쓸데 없는 메일들이군요.

저는 이 메일들을 모두 삭제하고 싶습니다.

모두 삭제하기 위해서는 상단 맨 오른쪽에 있는 ... 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휴지통"을 누르면 모두 휴지통으로 가게 됩니다.

삭제가 아주 간단하지요?





이번에는 유안타 증권에서 온 메일이군요.

예탁금 이용료 변경안내.. 아무래도 나중에 필요할 것 같네요.

이럴때는 체크 박스.. 체크박스를 하면 읽음으로 표시되며 받은편지함에서 빠지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압정을 선택하면 inbox에서 고정으로 되어 가장 먼저 표시가 됩니다.

시계를 선택하면 나중에 다시보기 입니다.

정해진 시간이 되면 inbox에 다시 나타납니다.


이렇게 inbox는 메일들을 아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놀라운 점은 inbox의 검색기능인데... inbox가 폴더를 지정하는 것을 자동으로 하는 것은 이 검색기능의 대한 자신감의 표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자동으로 저장된 메일들은 검색에서 아주 잘 찾아집니다.


마지막으로 inbox는 현재 사용하고 싶다고 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아닙니다.

inbox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가 초대를 해야 사용할 수 있지요.

혹시 inbox를 사용하고 싶은 분 계시면 gmail 주소를 알려주시며 제가 초청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